강사인터뷰2021-06-15
진심으로 다가가고 마음으로 인도하는 강의
SBS아카데미컴퓨터아트학원 강남지점
포토샵, 일러스트, 포토웍스를 강의하고 있습니다.
현업에서 일을 하면서 막히는 부분이나 모르는 부분이 있을 때, 막연히 어떻게 진행해야 할지 모를 때, 선임의 도움을 받아 진행을 하면 좋을 텐데...주임은 늘 정신없이 바쁘고, 대리나 과장급 또한 시안 진행에 신경이 곤두서 보이기에 쉽게 다가가서 질문하기가 어렵다는 이야기를 많이 들었습니다. 저 또한, 중간에 사수가 바뀌는 바람에 디자인을 혼자 진행하며, 어려움을 겪었기에, 저와 같이 어려움을 느끼거나, 발전하고 싶은 열정이 있는 신입들 또는 경력자들을 인도하겠다는 생각으로 처음 강사를 시작하게 되었습니다.
실제 디자이너들이 많이 사용하는 툴과, 이론과 실습을 함께 병행해서 익혀나가는 과정으로 교재가 편성이 되어 있습니다. 포토샵, 일러스트의 기본적 사용부터, 응용하는 방법까지 디자인 스킬을 업그레이드 해주는 수업입니다.
최대한 학생의 의도를 파악하고, 왜라는 질문으로 생각하는 디자인 수업을 지향합니다.
강의를 할 때, 처음 듣는 학생의 자세를 늘 기억하려고 노력합니다. 처음에는 다 생소하고, 어려우니 반복 반복하는 수업으로 학생들의 부담을 줄여주려고 합니다.
또 질문을 했을 때, 최대한 친절한 답변으로 수업 참여가 즐거울 수 있도록 이끌어 줍니다.
학생이 반짝반짝 빛나는 눈으로, 열심히 필기하며, 수업에 열정적으로 참여하는 모습을 볼 때 아! 강사 하길 잘했다. 내가 도움이 되고 있구나. 생각이 들며, 보람을 느낍니다.
이 일을 해야겠다!라고 마음을 먹었다면, 끝까지 최선을 다해서 노력하세요. 시간과 노력은 배신하지 않습니다. 주변에서 일어나는 일들보다는, 오로지 하고 싶은 일에 열중하세요. 그렇게 하다 보면, 어느새 한 분야의 전문가가 되어 있을 거예요~ 처음 시작은 도와드릴게요. 하지만, 만들어 가는 것은 본인이라는 것을 잊지 마세요.